
지루하고 재미없는 가계부? NO!
MZ세대를 위한 써머리 핵심기능

줄줄 새는 주머니 관리를 위한
예산범위 설정,
감정 아이콘 커스터마이징
개인화 맞춤 서비스

감정소비 지출을 공유하는 재미,
썸플릿과 랭킹
펀슈머 콘텐츠

홧김비용이란 계획에 없던 즉흥적인 소비에
지출되는 비용을 가리키는 신조어입니다.
최근 MZ 세대들의 YOLO, 소확행, 탕진잼 등 “나”를 위한
소비 행태들은 홧김 비용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홧김비용으로 인한 소비는 어느정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상 못한 과소비로 인해 부족한 통장잔액으로
이어질 경우, 스트레스를 가중시킵니다.
인터뷰 결과 MZ 세대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소비로 가장 많이 지출하지만 답답하거나 기분이 좋을 때 역시 감정 소비를 하였으며
홧김비용으로 인한 과소비 관리가 필요하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오랜만에
친구들과 놀러 나가면
재밌고 신나서 지출해요.
답답함이나 일에 지쳤을 때
지출하는 편입니다.
문구류를 주로 구매해요.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것을
사면서 저의 스트레스를 풉니다.
옷을 많이 삽니다.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어요.
딱히 살 게 없는데도 둘러보다가
아무거나 일단 삽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보상 심리로
많이 쓰고 다녔습니다.
비싼 음식을 주로 먹었어요.
하버드대학교 심리학자
수잔 데이비드의 감정 분류표를 참고해
기본으로 제공하는 감정 리스트를 구성하였습니다.
감정 소비 내역을 기록하고
소비 패턴에 대한 통계 자료 제공을 통해
사용자가 과소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나아가 소비 감정 및 가심비 공유로 흥미를 유발합니다.
많은 감정을 다양한 색으로 표현하기위해 컬러풀하면서도 보기 편안한 색상들로 구성했습니다.
원색에서 채도를 조절한 색상들로 감정마다 컬러를 지정해주었습니다.
Sandoll 고딕Neo1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로 사용성과
가독성을 최우선으로 고려되었으며 글자와 여백이
안정된 느낌을 주는 서체이기에 선정했습니다.
감정 소비를 하며 든
단순하면서 심심한 감정
다양하고 생생한 감정들을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놀다
사람마다 모두 다른
감정 소비를 하는 이유와 감정들
다양한 감정들을 말풍선 형태로 나타냅니다.
감정 색상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컬러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동 지출을 관리해주는 써머리의 대표 마스코트 써미!
써미의 코에는 특별한 능력이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써미의 감정에 따라 코 색이 변하는 능력이죠.
숨기지 않고 솔직한 감정을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써미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써미를 만나는 모든 순간의 감정 변화를 함께 즐겨 보세요.
써머리의 기능을 메인 캐릭터 써미를 통해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지금부터 써머리를 알아볼까요?
가장 많은 소비 감정에 따라 달라지는 포인트 컬러 색상 기능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버블 도표로 나의 소비를 가지고 놀아보세요.
소비 상황에 따라 그래프와 컬러가 전환되어
어떤 감정이 많은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버블 도표를 통해 지루할 수 있는 가계부를
조금 더 재미있고 새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드와의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내역이 제공합니다.
소비 상황, 만족도, 감정을 기록하며 자신의 감정 소비를 돌아보세요.
기본으로 여섯가지 감정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도형을 조합하여 나만의 감정 아이콘을 만들어 보세요!
써머리는 여러분의 소비 습관을 분석하여
한달 보고써머리로 개선할 방향을 알려줍니다.
감정 통계의 날짜를 설정하여 원하는 달의 감정 소비를
감정별, 지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프와 아이콘을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나타냈습니다.
이번 달 지출한 감정 소비 금액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도넛 그래프로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며
리스트로 세부적으로 볼 수 있어요.
썸플릿, 랭킹, AR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써머리만의 언택트 놀이터!
다른 사람들과 감정소비와 가심비를 공유해보세요!
24시간만 노출되는 스토리성 물품 리뷰 페이지
랭킹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감정소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랭킹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감정소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이미지 출처